2024-04-26 17:26 (금)
경북도, 박정희 재단과 박정희 대통령 재평가 사업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경북도, 박정희 재단과 박정희 대통령 재평가 사업 업무협약 체결
  • 윤진오
  • 승인 2021.11.01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기념재단, 새마을운동 등 박정희 대통령 업적 관련 다양한 분야 협력
경북도 이철우 도지사는 박정희재단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좌승희 박정희 기념재단 이사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도는 1일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과 박정희 대통령에 대한 역사적 재평가 사업의 연구·개발 및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새마을운동 종주 지역인 경북도와 기념재단 간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새마을운동을 포함 박정희 대통령 업적 관련 연구·개발 및 추진 상호 협력 ▲새마을운동 등 박정희 대통령 관련 온·오프라인 업무협력 ▲양 기관의 주요 시설사용 편의 제공 및 행사 참석 등이다.

경북도는 내년에 기념재단과 공동으로 경북을 새마을운동과 연계해 소개하는 지역탐방 프로그램인 새마을운동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한다.

또 기적을 이뤄낸 새마을운동의 역사를 입체적 패널, 사진, 영상 등을 이용한 메시지 월 형태의 ‘새마을운동 특별기획전’도 추진할 계획이다.

좌승희 기념재단 이사장은 “경북도와 업무협약으로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박정희 대통령의 치적에 대한 올바른 평가가 내려지는 전환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박정희 대통령의 업적 및 평가에 대한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해 업적이 국내외에 널리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현재의 위기 사항도 박정희 리더십과 새마을운동정신으로 극복하도록 상호 노력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기념재단은 박정희 대통령의 생애와 업적을 기념하고 국가경영철학을 국내외에 알리기 위한 각종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