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권영진 대구시장, 군위군 대구시 편입 대비 ‘전담특별조직’ 구성 지시
상태바
권영진 대구시장, 군위군 대구시 편입 대비 ‘전담특별조직’ 구성 지시
  • 윤진오
  • 승인 2021.11.15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 시장 “군위군 대구 편입, 새로운 비전과 경제·공간 전략 필요”
권영진 대구시장은 15일 영상 간부회의에서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이 가시화되는 만큼, 대구의 새로운 비전과, 경제·공간의 혁신전략, 군위군 발전계획 등을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지난 12일 행정안전부가 ‘군위군 대구시 편입 관련 법안’을 입법예고 함에 따라, 법률안이 내년 2월에 열리는 국회 임시회에서 통과하면 내년 5월 1일 군위군은 대구시로 편입된다.권 시장은 “군위군이 편입되면 공간구조와 산업구조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대구의 새로운 비전, 경제·공간의 혁신전략, 군위군 지역의 발전계획은 물론 시민들의 실생활과 직결되는 대중교통 연계, 도시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전담특별조직을 구성하라”고 지시했다.
대구시가 15일 영상 간부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권영진 대구시장은 15일 영상 간부회의에서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이 가시화되는 만큼, 대구의 새로운 비전과 경제·공간의 혁신전략, 군위군 발전계획 등을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12일 행정안전부가 ‘군위군 대구시 편입 관련 법안’을 입법예고함에 따라, 법률안이 내년 2월에 열리는 국회 임시회에서 통과하면 내년 5월 1일 군위군은 대구시로 편입된다.

권 시장은 “군위군이 편입되면 공간구조와 산업구조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대구의 새로운 비전, 경제·공간의 혁신전략, 군위군 지역의 발전계획은 물론 시민들의 실생활과 직결되는 대중교통 연계, 도시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전담특별조직을 구성하라”고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