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7 14:35 (목)
경북도,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이철우 지사, 종사자들 격려
상태바
경북도,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이철우 지사, 종사자들 격려
  • 윤진오
  • 승인 2021.11.18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300여명 대상 역량강화 교육
경북도는 도내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300명에
경북도는 도내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300명을 대상으로 '한마음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도는 18일 도내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대상으로 '경북지역아동센터 종사자 한마음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도기욱 경북도의회 부의장, 김영희 경북지역아동센터협의회 부회장과 종사자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긴급돌봄, 시설방역 등 취약계층 아동의 돌봄에 헌신해 온 종사자들의 사기를 제고하고 돌봄역량을 강화키 위해 마련됐다.

이철우 도지사는 특강을 통해 코로나로 인해 돌봄 부담이 가중된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아동복지 정책의 현주소와 방향을 제시했다.

특히 사후지원이 아닌 지원 대상을 먼저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강조하면서 지역아동센터가 아이와 부모,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돌봄의 중추적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최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중 느린학습자(경계선지능)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관련 전문가인 박찬선 연아혜움 대표를 초청해 효과적 지도 방법과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승희 지역아동센터 대구지원단장의 특강을 통해 지역 내에서 지역아동센터의 역할과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공유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아이 돌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을 직접 만나 소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아이돌봄 서비스의 공공성 강화와 질적 개선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04년 지역아동센터로 법제화 됐으며 현재 도내 274개소에 611명의 종사자들이 6938명의 아동에게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방과 후 돌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