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9 17:30 (화)
전남 고흥군, 위기가정 문제해결에 민·관 협력
상태바
전남 고흥군, 위기가정 문제해결에 민·관 협력
  • 강종모
  • 승인 2022.06.2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은 지난 21일 군청 흥양홀에서 13개 기관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2분기 기관협력 통합사례회의를 갖고 지역 내 위기가정의 문제해결을 위한 다각적 논의와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회의에서 논의된 사례는 정신적 문제로 자녀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혼모가정과 국내에서 태어났지만 국적취득 등의 법적문제로 복지혜택을 받을 수 없는 아동의 지원체계마련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첫 번째 사례대상에 대해 ▲자녀양육코칭 ▲모자 심리상담 ▲정신과 의료비 ▲긴급복지 생계비 ▲주거보증금 ▲채무해결을 위한 금융상담 지원 등 복합적인 문제에 대한 민·관 협력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두 번째 사례대상자에 대해서도 ▲아동의 국적취득 ▲모의 체류기간 연장 ▲현 거주지에 대한 주거환경개선 등 대두된 문제에 대해 주 사례기관과 협력기관의 인적·물적 자원 정보 공유를 통해 기관별 역할을 조정하는 등 열띤 토론을 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민간기관 사례관리사는 “대상가구에 제공되는 서비스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꼭 필요한 복지서비스 연계를 통해 건강한 가정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모으는 모습을 보고 민·관 협력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됐다”고 말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매 분기 정례회의를 통해 복합적이고 다양한 문제와 욕구를 가진 고위기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체계적인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