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1 17:35 (토)
전남 광양시, 기업·단체, 자원봉사 활성화 위한 물품 기탁
상태바
전남 광양시, 기업·단체, 자원봉사 활성화 위한 물품 기탁
  • 강종모
  • 승인 2022.07.20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 지역 내 6개 기업·단체는 지난 19일 (재)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이사장 김재경)을 통해 광양시자원봉사센터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아래와 같이 95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정 기탁했다.

기탁된 물품은 자원봉사나눔터(커뮤니티센터 7층)의 체험활동실, 회의실 등에 비치돼 광양시 자원봉사자 7만5000여명의 활동에 보탬이 될 것이다.

특히, 자원봉사단체에서 많은 활동을 차지하는 반찬 나눔 봉사와 봉사자들의 회의를 위한 공간을 조성함으로써 자원봉사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진정으로 존경받을 만한 사람은 우리의 소외된 이웃에게 돌봄을 실천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자원봉사자분들로, 그분들 덕분에 광양시가 더불어 살기 좋은 도시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자원봉사자들의 참여공간 협소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키 위해 1억7000여만원의 예산을 들여 올해 2~6월 리모델링을 시행했다.

자원봉사자의 이용 편의 향상을 위해 교육장, 체험실을 개선하고 봉사자들 간 네트워크 구축과 소통을 위한 회의실, 휴식공간 등을 조성했으며,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소품들로 휴식공간을 꾸며 더욱 의미 있는 공간으로 마련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