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성주군, 생명의 기운이 충만한 '2022 성주생명문화축제' 개최
상태바
성주군, 생명의 기운이 충만한 '2022 성주생명문화축제' 개최
  • 이재룡
  • 승인 2022.07.2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이 살아있다! 무지개빛 성주’ 7가지 테마로 다채롭게 구성
성주군은
'2022 성주생명문화축제' 포스터. (사진=성주군 제공)

[성주=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2022 성주생명문화축제'가 생명의 기운이 충만한 뜨거운 여름 시원한 축제로 돌아왔다.

내달 5일부터 14일까지 열흘간 성밖숲과 역사테마공원 등 성주군 일원에서 개최되며, '생명이 살아있다! 무지개빛 성주'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7가지 무지개색을 테마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성주생명문화축제는 생명의 고장 성주의 '생(生)·활(活)·사(死)'문화콘텐츠를 바탕으로 3일간 성밖숲에서 집중적으로 개최되며 와숲행사와 썸머바캉스를 연계하고 여름과 어울리는 콘텐츠를 마련해 힐링과 활력을 더한다는 방침이다.

생명 존중의 정신이 깃든 세종대왕자태실에서 열리는 생명 선포식을 시작으로 성밖숲 특설무대에서 개최되는 개막식과 축하공연으로 본격적인 축제의 막을 연다.

'비상! 성주 희망의 날개를 펴다' 퍼포먼스와 '생을 노래하다' 뮤지컬 갈라, 장윤정, 정동원, 진성 등 초대가수의 공연이 생동감 있게 꾸며질 예정이다. 성밖숲 특설무대에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3일간 경북도 드림 페스티벌, 대구MBC 태교음악회 등 주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여름 대표축제인 만큼 여름을 맘껏 즐길 수 있는 무더위 극복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물놀이 체험 흠뻑 워터 빌리지와 썸머바캉스, 호러 미로체험 등을 통해 여름에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