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1:35 (화)
진주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및 노후 공용시설 개선 사업
상태바
진주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및 노후 공용시설 개선 사업
  • 김상우
  • 승인 2022.07.2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체 의식 함양 및 주거복지 향상 위한 공모…8월 4~10일 접수

[진주=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 경남 진주시는 이웃 간 소통하며 상생하는 주거공동체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2022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신규) 및 노후 공용시설개선 사업(추가)' 공모를 시행한다.

올해 진주시의 공동체 활성화 사업 대상 공동주택은 123개소이며, 노후 공용시설개선 사업대상은 83개 단지이다.

(사진=진주시청전경)
진주시청 전경

특히 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공동주택 입주민 스스로 활성화 단체를 구성해 ▲ 주민소통·화합활동 ▲친환경 실천·체험활동 ▲취미·건강활동 ▲교육·보육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공모할 수 있다. 선정되면 시는 사업 진행을 위한 보조금을 지원한다.

진주시는 아직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코로나 위기를 넘어 위드 코로나 시대의 진정한 공동체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작은 음악회, 소규모 취미활동, 문화강좌 및 입주민 공모전 등 다양한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이번 공모를 통해 발굴해 시행할 예정이다.

오는 8월 3일까지 2주간의 공고기간을 거친 후 8월 4일부터 10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한다. 해당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등 신청서에서 요구하는 대로 신청 주체를 명확히해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시는 접수 마감 후 공동주택지원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8월 중 최종 사업을 선정하며, 이와 관련된 공고문은 진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주택경관과 주택관리팀(055-749-8836)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바람직한 아파트 공동체 문화상을 정립하고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살기 좋은 아파트를 만들 수 있도록 이번 공모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