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김재욱 칠곡군수, 탈권위주의 행보 눈길
상태바
김재욱 칠곡군수, 탈권위주의 행보 눈길
  • 이재룡
  • 승인 2022.07.25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욱
김재욱 칠곡군수는 출근길 자전거로 민생의 현장을 찾아 소통에 나서고 직원을 위해 직접 커피를 내리는 등 '탈권위주의' 소통 행보를 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칠곡군 제공)

[칠곡=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칠곡군 김재욱 군수가 실천하는 '탈권위주의' 소통 행보를 해 눈길을 끌고 있다.

김 군수는 출근길 자전거로 민생의 현장을 찾아 소통에 나서고 직원을 위해 직접 커피를 내리는 등 파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모습은 주민과의 눈높이 소통을 강화하고, 경직된 조직 분위기를 누그러뜨려 직원들의 창의성을 끌어내는 수평적 소통문화를 만들기 위해서다.

김 군수는 긴급한 일정이 없거나 주말이면 관용차 대신에 자전거를 이용해 출퇴근하고 있다.

사무실로 바로 출근하지 않고 자전거로 민생의 현장을 찾아 일상 속 불편함을 찾고 주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군수실에서 회의가 열리거나 민원인이 방문하면 바리스타가 돼 직접 커피를 내려 격의 없는 대화를 이어가고 있다.

여직원이 커피를 타는 문화가 사라지자 SNS를 중심으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또 군민 중심의 행사를 위해 인사말, 내빈 소개, 지정석 등의 의전을 최소화하고 업무 담당자만 행사에 참석하도록 했다.

이 밖에 종이 출력물 대신에 TV 화면을 보고 매체로 이용하는 '종이-ZERO 스마트 보고'를 시행하고 6급 담당 공무원의 대외 직명을 팀장으로 변경하기도 했다.

김 군수는 "고정관념이나 격식에 얽매이지 않은 유연한 조직 문화를 만들어가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 행정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불필요한 관습과 의전을 없애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