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 추진위원회, 축제 개최 결정
상태바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 추진위원회, 축제 개최 결정
  • 강종모
  • 승인 2022.08.0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추진위원회는 지난달 30일 제1차 추진위원회 회의를 갖고 제18회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이하 ‘숯불구이축제’) 개최 여부와 추진방향 등을 결정하는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지난 2019년 아프리카돼지열병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3년간 미개최된 숯불구이축제 개최 여부와 향후 계획을 수립키 위해 개최됐으며 ▲참석위원 소개 ▲회의자료 설명 ▲제17회 추진결과 보고 ▲제18회 축제추진 계획(안) 보고 ▲안건 의결 순으로 진행됐다.

추진위원회는 제17회 축제 추진결과를 토대로 문제점을 개선하고 코로나19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키 위해 축제를 축소하고 제27회 광양시민의 날 행사와 연계해 광양읍 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오는 10월 7일부터 사흘간, 작지만 알찬 축제를 개최키로 의결했다.

아울러, 야시장을 운영하지 않는 대신에 품바 공연 및 어린이 놀이시설 별도 운영, 봉사단체 먹거리 판매 부스 운영, 상아@ 입주민 피해 최소화 등이 논의됐으며, 세부계획은 실무위원회를 구성해 논의하고 추진위원회의 승인을 받는 절차로 진행키로 했다.

신영식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추진위원장은 “광양읍 상공인들과 시민들이 행사 개최를 희망하고 있다”며 “미국 LA에서도 맛볼 수 있는 광양불고기가 지역에서 뿌리를 내리고 정체성을 확립하도록 안전하고 신뢰받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종호 광양읍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축제 개최를 통해 드러난 문제점을 개선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숯불구이 축제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논의를 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추진위원회는 15명 내·외로 실무위원회를 구성하고 이번에 결정된 주요 안건과 세부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수시로 갖고 제18회 숯불구이축제가 성공리에 개최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