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2:13 (월)
청주시,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250억원 지원
상태바
청주시,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250억원 지원
  • 노승일
  • 승인 2022.08.2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한다.

이번에 지원하는 경영안정자금은 3회 차이며 지원규모는 250억원으로, 신청서 접수는 오는 29일부터 내달 2일까지 5일간 받는다.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경제3고’ 현상과 코로나19 재확산 우려 등 경기침체로 인해 경영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코로나19 피해기업에 지원하는 특별경영안정자금을 비롯한 올해 경영안정자금 총 지원계획은 850억원 규모다.

신청대상은 시에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으로 공장등록된 제조업과 소프트웨어개발 및 공급업, 연구개발업, 정보서비스업, 전문디자인업 등 지식서비스산업으로 전업률이 30% 이상인 중소기업이 해당된다.

다만, 경영안정자금은 신청일 현재 시에서 자금을 지원받고 있거나 휴·폐업 중인 업체, 전년도 매출실적이 없는 업체, 충북도 경영안정지원자금을 받고 있는 업체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아울러 시는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감소한 기업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에 따른 수출피해 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한 특별경영안정자금을 수시 접수 중이다.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관련 서류를 첨부해 시청 기업투자지원과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기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