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05 (금)
진주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 ‘레드서클 캠페인’
상태바
진주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 ‘레드서클 캠페인’
  • 김상우
  • 승인 2022.09.0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혈압·혈당 측정 및 건강 상담, 9월 한 달간 운영

[진주=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 경남 진주시보건소는 질병관리청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인 9월 첫째 주를 기념해 9월 한 달 동안 ‘진주시민 맞춤형 레드서클 캠페인’을 한다.

전체 사망원인의 5분의 1을 차지하는 심뇌혈관질환은 고혈압, 당뇨병 등 선행 질환의 유병률이 높아 고혈압, 당뇨병의 관리와 함께 평소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규칙적으로 약을 복용하며, 뇌졸중과 심근경색의 증상을 인지하고 발생 즉시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시 보건소는 ‘진주시민 맞춤형 레드서클 캠페인’으로 혈압, 혈당을 측정해주고 맞춤형 건강 상담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해 교육하고 관리하는 대면 ‘레드서클 존’을 운영한다. 보건소 내 ‘건강생활실천실’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14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운영한다.

(사진=】레드서클 캠페인)
진주시보건소는 질병관리청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인 9월 첫째 주를 기념해 9월 한 달 동안 ‘진주시민 맞춤형 레드서클 캠페인’을 한다. (사진=진주시 제공)

또한 관내 관공서, 공공기관, 전통시장 등에는 비대면 ‘레드서클 존’을 마련해 스스로 혈압을 측정해 자기 혈압 수치를 알 수 있도록 했다. ‘레드서클 존’이 있는 기관과 장소는 진주시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시 보건소는 TV와 라디오, 전광판, 버스정보시스템,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의 중요성을 알려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진행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꾸준한 혈압, 혈당 측정으로 자기 혈압, 혈당 수치를 아는 것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의 첫걸음”이라며 “이번 캠페인에 혈압, 혈당 인지율이 낮은 3040세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