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전남 고흥군, 농작업 재해예방 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전남 고흥군, 농작업 재해예방 안전교육 실시
  • 강종모
  • 승인 2022.09.0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고흥군 농업기술센터.
전남 고흥군 농업기술센터.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농업인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지난 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8회에 걸쳐 마을주민 200여 명을 대상으로 농작업 재해예방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농작업 중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농기계 넘어짐 사고, 근골격계 질환, 농약중독, 진드기 매개 감염병 등 농작업 중 발생키 쉬운 안전사고에 대한 교육과 농작업 재해예방 실천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론교육과 함께 근골격계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운동체조 실습을 병행 실시하며 ▲안전반사판 ▲방진마스크 ▲진드기 등 기피제 ▲스트레칭 밴드 등 농업인의 안전농업 실천을 위한 물품도 지급한다.

이 밖에도 고흥군은 농작업 안전 기본수칙과 농작업 재해예방을 위한 맞춤형 정보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농업인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 시범사업 등 4개 사업을 8개소에 지원하며 안전한 영농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농업은 광업, 건설업과 함께 세계 3대 위험산업으로 우리나라의 경우 전체산업에 비해 재해율이 2배 이상 높게 나타나고 있어, 농작업 재해를 예방키 위해서는 농업인의 안전의식 향상과 안전사고 예방을 생활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