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권영세, 北에 이산가족 문제 해결 위한 당국 간 회담 제의
상태바
권영세, 北에 이산가족 문제 해결 위한 당국 간 회담 제의
  • 서다민
  • 승인 2022.09.0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세 통일부 장관이 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북한에 이산가족 문제를 논의할 것을 제의하고 있다. (사진=KTV 유튜브 캡처)
권영세 통일부 장관이 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북한에 이산가족 문제 해결을 위해 당국 간 회담을 개최할 것을 제의하고 있다. (사진=KTV 유튜브 캡처)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정부가 남북당국 간 회담을 개최해 이산가족 문제를 논의할 것을 북한에 공개적으로 제의했다.

권영세 통일부 장관은 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한 달에만 이산가족 400여 분이 세상을 떠난다"며 이같이 밝혔다.

권 장관은 "이산가족이라는 단어 자체가 사라지기 전에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며 "과거와 같은 소수 인원의 일회성 상봉으로는 부족하다. 당장 가능한 모든 방법을 활용해 신속하고도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남과 북의 책임 있는 당국자들이 빠른 시일 내에 직접 만나서 이산가족 문제를 비롯한 인도적 사안을 허심탄회하게 논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열린 마음으로 북한과의 회담에 임할 것"이라며 "북한당국이 우리의 제안에 조속히 호응해 나올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