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9 16:37 (금)
전남 순천시, 유관기관 합동 교통캠페인 전개
상태바
전남 순천시, 유관기관 합동 교통캠페인 전개
  • 강종모
  • 승인 2022.09.1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15일 순천의료원 로터리와 아랫장 사거리에서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교통안전과 대중교통 이용하기 민·관·경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교통안전 지킴이 서포터즈’를 중심으로 순천모범운전자회, 바르게살기운동 순천시협의회, 라일락 봉사단, 예슬아어린이집,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순천경찰서 등 유관기관이 참여해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대중교통 이용 문화 정착에 동참했다.

특히, 교통안전지킴이 서포터즈는 지난 3월 발족한 이후 교통안전 캠페인, SNS 홍보, 민·관 합동 캠페인 등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안전속도 5030’, 5대 불법 주·정차 금지, 어린이 교통안전 구호 알리기, 횡단보도 스마트폰 사용 금지 등 보행자 안전 수칙을 중점으로 홍보하고 있다.

캠페인에 참여한 최병철 순천시모범운전자회장은 “택시 운전자가 솔선수범해서 순천의 안전한 교통 문화를 선도하고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신길호 순천시 안전도시국장은 “교통안전 지킴이 서포터즈 단체들이 자발적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해주어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시민들께서도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자가용을 사용하지 않고 자전거를 타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민·관·경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