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충북교육청, 인성교육 공청회 개최
상태바
충북교육청, 인성교육 공청회 개최
  • 오효진
  • 승인 2022.11.03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충북교육청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3일 청주 S컨벤션에서 학생, 학부모, 교사 120여명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공청회를 개최했다.

올해 충북 인성교육정책 상황을 공유하고, 윤건영 교육감 공약사업에 대한 교육주체의 의견을 들어보며 발전 방안을 찾는 자리다.

공청회에서는 서울대학교 윤리교육과 정창우 교수가 '인성교육의 새 지평과 충북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인성교육 개선에 대한 노력, 충북 인성교육 정책의 변화와 방향성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강연은 개인·시대·사회적 요구에 따른 인성교육의 필요성과 생애단계별 인성교육 실천 모델을 알기 쉽게 설명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도교육청은 초중등인성교육연구회(2팀), 세대공감 연구학교(2교), 세대공감 프로젝트 중점학교(31곳), 학교로 찾아가는 인성교육 민간보조사업(3기관) 추진 사례를 영상으로 담아 참가자들에게 공유했다.

공청회는 18대 윤건영 교육감 공약사업 소개와 함께 10개 시·군 지역별 학생, 학부모, 교사가 인성교육 공약사업에 대한 의견과 생각을 나누는 토론의 시간을 갖는 것으로 마무리했다.

충북교육청 이범모 학교자치과장은 “우리 사회를 발전시키는 바른 미래 인재를 기르기 위해 인성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며 “가정, 학교, 지역사회가 다 같이 인성교육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