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15:42 (일)
달성군, '2022년 기초생활보장분야' 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상태바
달성군, '2022년 기초생활보장분야' 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 이재룡
  • 승인 2022.12.28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군은 보건복지부 주관 '2022년 기초생활보장분야'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포상금 800만원을 받았다.(사진=달성군 제공)

[달성=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대구 달성군은 보건복지부 주관 '2022년 기초생활보장분야'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포상금 800만원을 받았다고 밝혔다.

기초생활보장분야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광역, 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자체 합동평가 결과와 함께 기초생활보장 제도운영 실적 및 업무협조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상위 지자체를 선정하는 평가이다.

이번 평가에서 달성군은 지방생활보장위원회를 통한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취약계층 우선 보장 보호결정 실적, 기초생활보장 급여의 적정급여 지급, 신규수급자 발굴 등의 노력도를 인정받아 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계지원금 집행을 위한 노력과 의사무능력자 급여관리 실적 등이 가점 요소로 평가받았다.

최재훈 군수는 "이번 수상은 그동안 스스로의 힘으로는 생계를 유지할 능력이 없는 빈곤 가구가 최소한의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지원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응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내년에도 더욱더 군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에게는 실질적인 복지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초생활보장사업의 내실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