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전남도, 국립의대 유치 범국민 지지와 응원 요청
상태바
전남도, 국립의대 유치 범국민 지지와 응원 요청
  • 강종모
  • 승인 2023.01.2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남도 제공)
(사진=전남도 제공)

[전남=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도는 지난 20일 목포역과 순천역 일원에서 전남 국립의대 유치 필요성을 알리고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한 ‘전남도 국립의대 유치 범도민 공감대 확산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홍보활동에는 김원이·소병철 국회의원,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 박홍률 목포시장, 노관규 순천시장, 최선국·신민호 전남도의회 의대 유치 대책위원회 공동의장과 도의원, 목포·순천시의회 의원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설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도민을 대상으로 전남도 의료 여건과 국립의대 유치 필요성을 설명하고 범국민적 지지와 응원을 요청했다.

전남도는 앞서 지난 13일 지역 국회의원, 대학 총장, 시장·군수, 도·시·군 의원, 수도권 향우회장 등 각계 인사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남도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대토론회’를 국회에서 개최하고 정부에 국립의대 설립을 통한 의료격차 해소를 강력 촉구했다.

이상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코로나19가 안정세로 돌아서면 의정협의체 논의가 재개될 것으로 보인다”며 “도내 국립의대 유치 공감대 확산이 중요한 시기인 만큼 귀성객들께서도 홍보에 적극 나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남도는 설 연휴 이후 도내 국립의대 설립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지역 시민·사회단체 릴레이 서명운동, 수도권 홍보 활동 등을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