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1:35 (화)
청도군, 신활력플러스 아카데미 기초과정 운영
상태바
청도군, 신활력플러스 아카데미 기초과정 운영
  • 이동엽
  • 승인 2023.02.09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군이 지원하고 청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에서 시행하는 신활력플러스 아카데미 기초과정이 오는 14일부터 3월 7일까지 매주 화, 목 총 7회에 걸쳐 운영된다.(사진=청도군 제공)

[청도=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경북 청도군이 지원하고 청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에서 시행하는 신활력플러스 아카데미 기초과정이 오는 14일부터 3월 7일까지 매주 화, 목 총 7회에 걸쳐 운영된다.

청도군 신활력플러스 아카데미 기초과정은 청도 내 창업·사업을 희망하는 30여 명을 대상으로 한 교육과정이며,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개발해 농업, 문화, 농촌, 예술 등 각종 분야에서 주민주도 활동 및 민간 영역 성장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청도군 신활력플러스 사업에 대한 이해 및 교육프로그램 안내를 시작으로 2~6회차에서는 대구·경북 지역의 성공적인 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이끌어내는 자리를 도모할 예정이다. 매회 토크쇼를 병행해 참가자들끼리 적극적인 교류와 네트워킹 활동을 통해 생각의 폭을 확장하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7회차는 활동 소감 발표 및 수료식으로 이루어진다.

신활력아카데미 기초과정에는 기존의 조직을 활성화하고 싶거나 청도의 자원을 활용해 수익모델을 창출하고 싶은 지역주민 모두가 참여 가능하다. 기초과정 수료 시, 액션그룹으로 등록해 공모사업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심사 후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최희영 군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장은 “2023년도 신활력플러스 아카데미 기초과정을 통해 참가자들이 청도의 장점을 발굴하고 지역에서 활력을 불어넣을 새로운 주체로 거듭나는 유의미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하수 군수는 “올해도 지역주민들이 신활력플러스 아카데미 기초과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길 바라며, 이번 교육으로 주민들의 지역 내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주민주도 활동 영역을 성장케 함으로써 지역의 모범 사례가 되는 초석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접수는 오는 12일까지 신활력플러스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 SNS 계정을 통해 가능하며, 교육은 청도군 농업기술센터 1층 농업교육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