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8:00 (금)
울진군, 2023년 농업기술보급시범사업 대상자 선정
상태바
울진군, 2023년 농업기술보급시범사업 대상자 선정
  • 이동엽
  • 승인 2023.02.1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은 지난 9일 울진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울진군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해 2023년 농업기술보급시범사업 등의 대상자를 선정했다.(사진=울진군 제공)

[울진=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경북 울진군은 지난 9일 울진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울진군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해 2023년 농업기술보급시범사업 등의 대상자를 선정했다.

울진군 농업산학협동심의회는 농업기술센터 소장을 중심으로 농업 관련 기관, 농업인단체 등 산학관 협동체를 통해 신기술 농업기술보급사업의 효율적인 추진 및 지역농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이날 심의회는 고령화 대응 공동 영농대행 모델개발 및 고품질 쌀생산을 위한 노동력 절감 사업, 기후 온난화 대응 지역맞춤형 특화과수 재배 기반 조성 사업, 소득작목 우량종자 확대 보급 시범사업 등 4개 분야 22개 사업(총사업비 30억)에 대한 사업 대성자 선정 및 심의 의결로 확정했다.

또한 사업 성과를 높이기 위해 확정된 농가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7월 중간평가회 11월 종합 평가회를 개최해 우수 사례발굴 및 사업추진에 따른 문제점 개선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황증호 농업기술센터장은 “앞으로도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집중 발굴해 나가겠으며, 현장 밀착형 영농기술 지원도 병행 추진 지도사업의 내실을 다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