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김완섭 기재부 예산실장, 경북도 방문…국비지원 '청신호'
상태바
김완섭 기재부 예산실장, 경북도 방문…국비지원 '청신호'
  • 조인경
  • 승인 2023.02.16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청 (사진=윤진오 기자)
경북도청 전경. (사진=동양뉴스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경북도는 16일 지역 현안사업을 점검하고 현장의견 청취를 위해 기획재정부 김완섭 예산실장이 경북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는 내년도 정부 예산안 편성에 앞서 지역의 사업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지역 방문의 첫 번째 일정은 경북 농업 대전환사업의 핵심인 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 방문으로 진행됐다.

김완섭 예산실장은 사업추진 현황에 대해 보고받고 직접 ICT 기술을 활용한 환경제어 시스템을 체험했다.

도는 이 자리에서 스마트팜 혁신밸리 활성화 및 기존 농부 경쟁력 제고를 위한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이어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2023년 도정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주요 국비 현안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또 영일만횡단구간 고속도로(포항~영덕) 설계 및 착공, 문경~김천철도 착공을 위한 국비 지원 등 주요 현안에 대한 국비 예산 지원을 요청했다.

김완섭 예산실장은 "지역의 실정을 보다 면밀하게 살펴보고 현장의견 청취를 통한 맞춤형 예산편성을 위해 오늘 현장 방문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현실에 맞는 예산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학홍 행정부지사는 "경북이 주도하는 확실한 지방시대라는 도정 목표 달성을 위해 아낌없는 국비지원을 바란다"고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