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2:13 (월)
구미시, 대구경북혈액원·백연봉사회·양포동행정복지센터 MOU 체결
상태바
구미시, 대구경북혈액원·백연봉사회·양포동행정복지센터 MOU 체결
  • 이재룡
  • 승인 2023.02.2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 양포동은 23일 양포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이연주 백연봉사회장, 이건문 대구경북혈액원장, 백순창 도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경북혈액원·백연봉사회·양포동행정복지센터 MOU 체결식을 개최했다.(사진=구미시 제공)

[구미=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구미시 양포동(동장 엄기득)은 23일 양포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이연주 백연봉사회장, 이건문 대구경북혈액원장, 백순창 도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경북혈액원·백연봉사회·양포동행정복지센터 MOU 체결식을 개최했다.

이날 체결된 MOU는 지난 1일 백연봉사회 주관으로 진행된 '옥계 백혈병 환우 돕기 헌혈행사'에 주민 호응도가 높았던 것을 계기로 추진됐으며, 당시 42명의 헌혈자 중 33명이 소중한 생명 나눔 기부에 동참했고 기부된 헌혈증서는 지난 22일 관내 백혈병 환우가족에게 전달됐다.

이번 MOU를 통해 백연봉사회는 정기적인 헌혈행사 추진으로 혈액 수급에 동참하고, 기부받은 헌혈증서를 관내 백혈병·혈액암·희귀병 환우에게 꾸준히 기증함으로써 생명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연주 백연봉사회장은 "혈액수급이 위기상황인 가운데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일에 동참할 수 있어서 봉사자로서 사명감을 느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헌혈 봉사를 통해 선진 헌혈문화 정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엄기득 양포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헌혈기피로 수혈용 혈액의 부족분이 심각한 상황에서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한 생명나눔 운동에 적극적인 행정 지원 및 홍보로 양포동이 헌혈운동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