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1:35 (화)
난방비 지원대책 집행 체계 구축…TF 꾸려 현장혼선 방지
상태바
난방비 지원대책 집행 체계 구축…TF 꾸려 현장혼선 방지
  • 서다민
  • 승인 2023.02.24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가스. (사진=동양뉴스DB)
도시가스. (사진=동양뉴스DB)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난방비 지원대책이 현장에서 차질없이 신속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난방비 지원대책 집행 TF’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산업부에 따르면 ‘난방비 지원대책 집행 TF’는 난방 공급자에 따라 지원방식, 지원 시기 등이 차이가 있어 현장에서 야기될 수 있는 혼선을 방지하고, 관련 기관 간 협조체계 마련을 위해 구성됐다.

TF는 지원비 집행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신청 가구, 지원현황, 홍보계획 등을 점검해 신속한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난방비 지원이 사각지대 없이 신속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기관별 집행계획을 발표하고 협조방안을 논의했다.

도시가스 이용자 중 기존 지원 대상자는 별도 신청이 필요 없으며, 신규 신청자는 관할 지역주민센터 또는 도시가스사로 신청하면 지원액을 차감한 금액이 청구되는 방식으로 지원된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이용고객은 청구서(2022년 12월~2023년 3월)를 첨부해 난방비 지원을 신청(4~5월 중)하면 대상자 및 지원금액 검증 후 지원자 계좌를 통해 현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집단에너지협회는 지역난방 민간사업자 이용고객을 지원할 계획이며, 올해 1~2월 중 이용금액에 대해 최대 59만2000원을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천영길 에너지정책실장은 난방비로 고통받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빠짐없이 지원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관계기관이 꼼꼼히 챙겨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집단에너지협회가 취약계층 지원을 처음 시행하는 만큼 차질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에서도 최대한 협력하고, 난방비 지원 신청에 필요한 행정정보 제공은 행정안전부와 보건복지부가 적극적으로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산업부는 “난방비 지원대책이 현장에서 원활히 집행되도록 TF를 통해 이행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