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구미시, '찾아가는 꾸러기 놀이기획단' 운영
상태바
구미시, '찾아가는 꾸러기 놀이기획단' 운영
  • 이재룡
  • 승인 2023.03.0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래놀이 뿐 아니라 파라슈트, 원마크, 황새뱁새와 같은 응용 놀이프로그램 운영
구미시는 지난 4일 낙동강체육공원 등 관내 어린이놀이터 6개소에서 '찾아가는 꾸러기 놀이기획단' 운영을 시작했다.(사진=구미시 제공)

[구미=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구미시는 지난 4일 낙동강체육공원 등 관내 어린이놀이터 6개소에서 '찾아가는 꾸러기 놀이기획단' 운영을 시작했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구미시는 14명의 놀이기획단을 양성해 상반기(3월~5월)와 하반기(9월~11월) 동안 놀이터를 이용하는 모든 아동을 대상으로 사방치기, 굴렁쇠 굴리기, 제기차기 같은 전래놀이 뿐 아니라 파라슈트, 원마크, 황새뱁새와 같은 응용 놀이프로그램 운영으로 아동의 놀 권리 증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상반기 놀이기획단은 산동읍 골드클래스아파트, 임오동 오태중앙어린이공원, 광평동 화신놀이터, 지산동 낙동강체육공원, 진미동 동락공원, 인동동 별빛공원 등 6개소의 어린이놀이터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운영된다.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 "찾아가는 놀이기획단 운영으로 아동들이 신나게 뛰어놀고 사회성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기를 바라며, 지속적으로 놀 권리를 증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개발해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구미를 만드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