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15:42 (일)
성주군,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수리 및 현장교육' 실시
상태바
성주군,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수리 및 현장교육' 실시
  • 이재룡
  • 승인 2023.03.08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이용 기술교육도 병행 실시
성주군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찾아가는 현장서비스로 '농기계 순회수리 및 현장교육'을 오는 10월까지 가천면 동원2리를 시작으로 총 30개 마을을 대상으로 실시한다.(사진=성주군 제공)

[성주=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성주군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찾아가는 현장서비스로 '농기계 순회수리 및 현장교육'을 오는 10월까지 가천면 동원2리를 시작으로 총 30개 마을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순회교육은 농기계 수리 전문인력과 순회 수리차량이 직접 마을에 방문해 농업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경운기, 관리기, 예초기 등 소형농기계를 수리해 주고, 기종별 사전 점검사항은 물론 자가 정비요령과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이용 기술교육도 병행 실시하는 등 현장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1만원 이하의 부품의 경우 무상으로, 1만원 초과되는 부품은 구입원가만 받고 현장에서 수리서비스를 실시해 농업인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장기간 방치된 농기계도 수리 후 활용도를 높여 경영비 절감효과도 볼 수 있다.

김원명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에 대한 철저한 안전점검이 필요한 시기로 단순 수리만이 아닌 올바른 사용법, 정비법 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