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전남 고흥군, 제13회 고흥우주항공축제 성공적인 개최 준비
상태바
전남 고흥군, 제13회 고흥우주항공축제 성공적인 개최 준비
  • 강종모
  • 승인 2023.03.2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27일 군청 팔영산홀에서 ‘제13회 고흥우주항공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축제추진위원회 2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12명의 위원이 참석해 다음달 21일부터 23일까지 봉래면 나로우주센터 일원에서 열리는 고흥우주항공축제 운영에 대한 세부 추진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우주항공축제는 ‘별난 우주과학 스토리가 쏟아지는 우주여행’을 주제로 신비로운 우주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풀어주고, 우주항공·과학 관련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풍성하게 구성된다.

특히, 국민적 관심사항인 ‘누리호 3차 발사’를 앞두고 개최됨에 따라 지역민과 관광객이 누리호의 성공발사를 함께 기원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고흥군은 지역주민의 소득과 직결되는 신바람 나는 축제로 개최키 위해 적은 예산으로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축제로 방향성을 잡고 축제 현장에서 농수특산품 라이브 커머스 등 온라인 판매와 홍보·판매부스를 통한 오프라인 판매를 동시 진행해 고흥 농·수·특산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잠재적 고객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유재홍 위원장은 “4년 만에 열리는 이번 우주항공축제는 우주항공 중심도시 고흥의 대표축제로서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군민과 하나 되어 지역 경제를 살리는 생산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축제기간 단 한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준비해 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하며 성공적인 축제 개최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