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고흥전통시장 주차장 확대 조성 사업 추진협의회 개최
상태바
고흥전통시장 주차장 확대 조성 사업 추진협의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3.04.2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차장 확충 조성을 위해 민·관 협력 추진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9일 고흥읍 전통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고흥전통시장 주차장 확대 조성을 위한 사업 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고흥전통시장 주차장 조성에 따른 사업지구 편입용지 매입을 위해 고흥읍장, 고흥읍 번영회장, 이장단장, 상인회장, 관계자 등 7명의 위원이 모여 주차장 편입 용지 매입에 따른 협조사항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그동안 고흥전통시장 인근에 대형버스 주차장이 없어 시장을 방문하는 단체 이용객들의 불편이 커, 고흥군은 민선 8기 공약으로 고흥전통시장 ‘시끌벅적 프로젝트’ 사업 일환으로 주차장 확대 조성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고흥군은 올해 본격적으로 고흥읍 남계리 일원에 주택 11동(2061㎡)을 매입해 대형버스 6대, 일반승용차 20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용주차장을 다음해 말까지 조성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고흥군은 지난 2월에 고흥전통시장 주차장 확대 조성을 위해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완료했으며, 주차장 조성부지에 편입되는 토지 등에 대한 감정평가가 3월에 완료돼 이번 달부터 추진협의회와 함께 편입용지 매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추진협의회 조경섭 위원장은 “그동안 열악한 주차문제로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의 불편이 컸다”며 “이번 고흥전통시장 주차장 확대 조성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이성민 고흥군 경제산업과장은 “우리 고흥군은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 상권 활성화를 견인키 위해 전통시장 주차장을 확대 조성해 시장의 접근성을 개선하고 고흥전통시장의 특화상품인 숯불생선구이를 고흥의 대표 먹거리로 브랜드화해 고흥전통시장이 명품 전통시장으로 변모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