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남서울대, 한국-월드뱅크 협력기금 설치 10주년 콘퍼런스 참석
상태바
남서울대, 한국-월드뱅크 협력기금 설치 10주년 콘퍼런스 참석
  • 최남일
  • 승인 2023.04.2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빈곤퇴치 노력 경의 표해
(사진=남서울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는 25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한국-월드뱅크 협력기금(이하 KWPF) 설치 10주년 콘퍼런스에 참석했다.

KWPF는 우리나라 기획재정부와 개발도상국에 대한 금융 및 기술을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국제기구인 세계은행(World Bank)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2013년 5월에 조성됐다.

또 지난 10여 년 동안 3억3000만 달러의 기부금을 받았고, 한국의 경제성장 경험과 기술 및 전문성을 활용해 전 세계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145개 프로젝트를 지원했다.

이번 10주년 콘퍼런스에는 기획재정부 차관, 세계은행 사무총장, 월드뱅크 개발금융 부총재 및 동아시아·태평양국 부총재 등 KWPF 관계 기관 대표들이 참석해 개회사 및 축사를 했다.

또한, 그동안 KWPF가 지원한 케냐의 은조이아 강 유역의 홍수 예측 및 조기경보 시스템 프로젝트 등 여러 우수 사례에 대한 성과와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우수한 실적을 낸 KWPF 부서에 대한 시상식과 KWPF 기부자들에 대한 감사장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날 콘퍼런스에서는 KWPF의 지원을 받아 남서울대학교에서 가상증강현실을 전공하고 있는 동카리브국가기구(OECS) 유학생 4명이 가상증강현실 장비를 이용해 이번 학기부터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시연했다.

현재 남서울대학교는 가상증강현실과 관련해 학사 및 석사과정이 설치되어 있으며, 코딩 드론, 최신 VR 체험기기 등을 갖춘 실습공간의 우수성이 입소문을 타며 동카리브해 국가들뿐만 아니라 프랑스의 게이밍 캠퍼스 대학(Gaming Campus) 등 해외의 여러 대학으로부터 교류 협력을 요청을 받고 있다.

KWPF 유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콘퍼런스에 참가한 남서울대 윤승용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전 세계의 빈곤 문제 해소를 위해 앞장서 온 세계은행의 노력에 존경을 표한다”면서 “앞으로도 가상증강현실 분야와 관련해 우리 대학이 보유한 우수한 전문인력과 기술력을 개발도상국의 기술 및 경제발전을 위해 적극 공유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