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시민건강 확보 로드맵’ 천안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마련
상태바
‘시민건강 확보 로드맵’ 천안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마련
  • 최남일
  • 승인 2023.04.25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청 전경. (사진=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시청 전경. (사진=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 보건소가 25일 시청 브리핑실에서 정례브리핑을 열고 2026년까지 추진할 ‘지역보건의료계획’을 발표했다.

보건소는 시민 건강권 확보를 위한 로드맵 마련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각종 보건의료 통계와 보건의료 자원 분석, 주민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2023년~2026년 추진할 중장기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수립했다.

보건소에 따르면 계획은 ‘건강한 내일, 행복한 천안!’을 비전으로 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추진전략 4개, 추진과제 8개, 세부계획 21개를 담았다.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중단된 보건사업 홍보, 예방접종률 증진, 암검진 수검률 향상, 정신건강을 포함 건강지표 개선을 반영해 종합적인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계획을 제시하고 있다.

추진전략은 지역사회 공중보건위기 대응 및 관리체계 강화, 의료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건의료 역량 강화, 지역사회 기반 건강증진 체계 구현, 지역 내 다분야 협력을 통한 건강 안전망 구축 등이다.

이현기 보건소장은 “시민의 건강증진과 지역 보건의료 수준 개선을 위해 한정적인 보건 자원을 합리적으로 활용 여러 방안을 모색해 종합적인 계획을 수립했다”며 “앞으로 모든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건의료 서비스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