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청주시, ‘초정행궁을 지켜라!’ 애니메이션 상영
상태바
청주시, ‘초정행궁을 지켜라!’ 애니메이션 상영
  • 노승일
  • 승인 2023.05.0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초정행궁을 찾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초정행궁의 역사적 의미를 재미있는 스토리로 구성해낸 2D 애니메이션 ‘초정행궁을 지켜라!’를 행궁 내 집현전 영상실에서 상시 상영한다고 밝혔다.

4일 시에 따르면, ‘세종대왕과 초정행궁 2D 애니메이션 초정행궁을 지켜라!’는 초정행궁 관광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초정행궁 2단계 사업’의 일환으로, 시는 총사업비 1억5000만원을 투입해 지난해 6월 제작 시작, 올 3월 말 13분 분량의 영상을 제작 완료했다.

세종대왕이 1444년 초정지역에 121일간 머무르며 초정약수로 안질환을 치료하고 한글 창제를 마무리 했던 우리 지역의 역사적 사실을 어린이의 흥미를 이끌 수 있는 스토리로 재구성했다.

애니메이션은 초정행궁을 방문한 주인공 한누리, 한슬이라는 어린이들에게 초정약수를 지키는 요정 ‘영천’이 나타나 조선시대로 돌아가 신비의 물인 초정약수를 없애려는 괴물을 물리치고 세종대왕이 초정약수로 안질환을 치료하고 무사히 한글 창제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내용이다.

초정행궁을 처음 방문하는 어린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몰입할 수 있는 시간여행 액션 어드벤쳐 장르로 제작해 많은 어린이 방문객의 흥미와 관심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안용혁 시 관광과장은 “이번 애니메이션 상영을 통해 어린이 방문객들에게 초정행궁이 기분 좋은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동심의 장소로서 기억되기를 바란다”며 “올해 하반기에는 ‘세종창의마을 과학교육 투어’ ‘수라간 궁중음식 체험’과 같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초정행궁을 널리 홍보하는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