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디스플레이산업 혁신전략 발표…5년간 65조 투입
상태바
디스플레이산업 혁신전략 발표…5년간 65조 투입
  • 서다민
  • 승인 2023.05.1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 이창양 장관 (사진=산업부 제공)
산업통상자원부 이창양 장관 (사진=산업부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경쟁국의 거센 추격 속에서 디스플레이 산업의 초격차 기술을 확보하고 세계 1위 탈환을 위해 민간과 정부가 손을 맞잡는다.

먼저 민간은 5년간 65조 이상을 국내에 투자하고, 정부는 세액공제 확대, 특화단지 지정, 규제 해소, 1조원 이상의 연구개발(R&D) 자금 투입 등 제도적 지원으로 기업의 투자에 화답한다.

산업통상자원부 이창양 장관은 18일 ‘디스플레이산업 혁신전략 원탁회의’를 개최하고 업계 대표 및 산업 관계자들과 함께 디스플레이산업의 발전방향과 전략을 논의했다.

이창양 장관은 “오늘 발표한 ‘디스플레이산업 혁신전략’은 우리 디스플레이 업계가 당면한 과제에 대해 정부와 민간이 함께 고민한 결과이자 세계 1위 탈환을 위한 여정의 첫 걸음이라는 의미가 크다”고 강조하며 “전략에서 제시한 세계시장 점유율 50% 달성, 경쟁국과 기술격차 5년 이상, 소부장 자립화율 80% 이상, 전문인력 9000명 양성 등 핵심 목표를 업계와 정부가 힘을 합해 반드시 이뤄내자”고 말했다.

또 ‘무기발광산업 육성 얼라이언스’ 출범을 축하하며 “얼라이언스가 산·학·연 역량을 결집해 OLED를 넘어 차세대 무기발광 디스플레이 기술을 확보하고, 관련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