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거창문화재단 초청, 경남연극협회 이사회 거창서 개최
상태바
거창문화재단 초청, 경남연극협회 이사회 거창서 개최
  • 김상우
  • 승인 2023.08.08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국제연극제 발전 위해 경남연극인들과 소통의 장 가져

[거창=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재)거창문화재단(이사장 구인모 거창군수)은 7일 거창국제연극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경남연극인들과의 협력을 위해 경남연극협회 제3차 이사회를 거창연극고등학교에서 개최했다고 8일 전했다.

(재)거창문화재단은 지난 2월 거창연극도시 활성화 학술 토론회(포럼)를 시작으로 4월 한국연극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및 자문회의에 이어 마지막으로 경남연극협회 이사회를 거창에서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 경남지역 각 지부에서 연극협회 이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회를 마친 뒤에는 거창국제연극제가 열리고 있는 수승대로 이동해 연극도 관람하며 지역 연극인들과 소통의 자리도 마련했다.

(사진=거창문화재단 제공)
(사진=거창문화재단 제공)

구인모 (재)거창문화재단 이사장은 환영인사를 통해 “제33회 거창국제연극제 현장을 둘러보시고 무더운 여름 시원한 바람과 함께 연극도 관람하고 지역 연극인과 대화도 나누며 즐거운 거창의 밤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거창국제연극제의 발전을 위해 많은 협조와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상아 경남연극협회 지회장은 “거창국제연극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드리며, 야외공연의 특성상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 이번 연극제는 다행히 날씨가 좋고 국내에서 볼 수 없는 전통 클래식 마임이나 유럽의 인형극과 같은 작품들을 볼 수 있어 더욱 특별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국제연극제는 무더운 여름 피서와 함께 연극을 즐길 수 있는 야외 연극제로 몇 작품은 매진을 기록하는 등 많은 관람객이 연극제를 찾으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