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전남 광양시, 갑진년 새해 첫 읍면동장 회의 개최
상태바
전남 광양시, 갑진년 새해 첫 읍면동장 회의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4.01.24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지난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정인화 시장 주재로 국·소장과 12개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첫 읍·면·동장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본청에서 읍·면·동에 공유가 필요한 시정 주요 당면사항 및 홍보 사항을 전달하고, 읍·면·동에서는 동절기 재난대비 및 주민숙원사업 등 주요 현안 추진사항을 보고하고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본청에서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업무 추진 철저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 철저 ▲광양사랑상품권 판매 홍보 ▲광양수산물유통센터 개장 적극 홍보 ▲올해 광양매화축제 홍보 ▲국보 광양 중흥산성 쌍사자 석등 제자리 찾기 사업 서명운동 추진 ▲동절기 산불예방 철저 ▲고로쇠 채취 지도 등 주요 현안 사항을 전달했다.

읍·면·동에서는 ▲동절기 대비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 발굴과 맞춤형 서비스 지원 연계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추진 현황 ▲산불예방대책 등을 보고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겨울철 대설·한파 대비 재난 요인을 사전에 제거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고, 한파특보 시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의 안전관리를 강화하라”고 주문했다.

이어 “본청에서는 읍·면·동에서 필요한 사업을 면밀히 검토해 본청과 읍·면·동이 유기적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광양시는 올해도 매월 읍·면·동장 회의를 개최해 본청과 읍·면·동이 지속적인 긴밀한 소통과 공유를 통해 시정의 시민 만족도를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