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전남 순천시, ㈜로커스와 업무협약 체결 ‘K-디즈니 순천’ 초읽기
상태바
전남 순천시, ㈜로커스와 업무협약 체결 ‘K-디즈니 순천’ 초읽기
  • 강종모
  • 승인 2024.02.29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29일 순천만국가정원 국제습지센터에서 전남도, ㈜로커스(LOCUS)와 ‘K-디즈니 순천’ 완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로커스는 국내·외적으로 큰 인기를 끈 ‘레드슈즈’ ‘유미의 세포들’ ‘퇴마록’ 등의 3D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회사로, 최첨단 제작 기술과 IP(지적재산권)를 모두 보유한 국내 대표 문화콘텐츠 기업이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가상 인플루언서 ‘로지’를 제작한 ‘로커스-X’와 영화 ‘타짜’ ‘살인의 추억’ ‘8월의 크리스마스’를 제작한 ‘㈜싸이더스’를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매년 450여 편의 광고를 제작해 애니메이션을 넘어 문화콘텐츠 산업 영역 전반에 영향력을 높여가고 있다.

이날 진행된 협약식에는 노관규 순천시장을 비롯해 김영록 전남도지사, 홍성호 ㈜로커스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해 기회발전특구 지정, K-디즈니 순천 완성에 대한 협력 의지를 다졌다.

협약에는 ▲기업의 투자 및 지원을 통한 고용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 노력 ▲지역 인재 우선 채용 ▲현장 전문인력양성 및 행․재정적 지원 적극 협력 등의 내용이 담겼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시는 본격적인 문화콘텐츠 산업 육성에 앞서 미국·일본·홍콩·싱가포르 국외 연수와 관련 분야 기업 면담, 전문가 자문 등을 추진해 관련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지역에서 시장을 선도할 역량있는 선도기업(앵커기업) 유치에 나섰다.

이를 위해 지난해 12월, 서울경제진흥원(SBA)에서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위한 앵커기업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 투자 의향서를 제출한 ㈜로커스와 협의를 통해 순천으로의 본사 이전과 약 16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 성과를 이끌어 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순천시는 정원을 넘어 문화산업도시로 전환하고 있다”며 “순천시가 월트디즈니 본사 역할을 수행하고 로커스가 픽사 스튜디오, 순천대가 UCLA 역할을 수행해 지역과 대학, 기업이 합심해 고급문화산업 전진기지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김선순 순천시 일류도시기획단장은 “우리 시는 향후 기업과 세부적 논의를 통해 구체적인 지원 사항과 투자 조항 등 협의안을 마련하고, 시의회 합의각서(MOA) 체결 동의 등의 행정 절차를 거쳐 상반기까지 협약을 마무리 지을 전망이다”고 말했다.

이어 “시가 적극 추진하고 있는 기회발전특구는 다음 달 전남도 지방시대위원회 심의를 거쳐 산업통상자원부에 신청서를 제출, 대통령 직속기관인 지방시대위원회의의 심의·의결을 통해 최종 결정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