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남서울대, 베트남 유학생 취업 특강 진행
상태바
남서울대, 베트남 유학생 취업 특강 진행
  • 최남일
  • 승인 2024.04.19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서울대학교가 지난 18일 교낸 지식정보관 창의홀에서 베트남 유학생을 위한 취업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남서울대 제공)
남서울대학교가 지난 18일 교낸 지식정보관 창의홀에서 베트남 유학생을 위한 취업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남서울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남서울대학교가 지난 18일 교낸 지식정보관 창의홀에서 베트남 유학생을 위한 취업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은 남서울대 베트남 졸업생인 짠반선이 강사로 초청됐으며 베트남 유학생 약 30여 명이 참석했다.

강사로 초청된 짠반선은 남서울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했으며 천안외국인지원센터와 타대학 대외국제교류처 인턴 생활로 다양한 경력을 키운 뒤 현재 현대연구소에 재직 중이다.

특강은 취업 방법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짠반선은 한국어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하는 방법, 한국어 면접 준비하는 법, 구직 플랫폼 소개, 지원자들이 자주 하는 실수 사례 등 실질적인 취업 방법을 강의했다.

강사 짠반손은 “한국에서는 외국인 유학생 취업이 아주 힘든데 베트남 유학생 대상으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후배들의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많은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특강을 주최한 호티투흐엉 교수는 “현재 외국인 유학생이 많이 늘면서 학생들이 대학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는지, 취업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해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더 많은 취업 특강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서울대는 외국인 유학생의 취업 지원, F2R(지역특화형) 비자 발급, 기업과 구인구직 연계 등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