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5:51 (목)
전남 고흥군, 생활문화실험실 ‘문화갑계’ 오리엔테이션 개최
상태바
전남 고흥군, 생활문화실험실 ‘문화갑계’ 오리엔테이션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4.04.19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8일 군청 우주홀에서 고흥의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는 주민 200명을 대상으로 생활문화실험실 ‘문화갑계’ 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문화갑계 사업 출범을 선포하고 ▲사업 안내 ▲사업 활동에 관한 교육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기존의 틀에 박히고 형식적인 행사에서 벗어나 함께 즐기는 공연과 활동이 주를 이루며, 밝고 부드러운 분위기 속에서 다채롭게 진행돼 참석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지난 2023년부터 시작된 문화갑계는 개인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모인 주민 문화·예술 활동 지원사업으로, 올해는 개인의 생각과 경험을 확장해 다양한 문화적 실험을 시도하고 지역 사회에 환원을 위한 활동 수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향후 관심 의제에 대해 전문가의 컨설팅을 거쳐 문화적 해결방안을 찾는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며, 올 9월에는 갑계에서 진행한 실험 과정과 결과물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고흥군의 문화적 자원과 고흥군민들의 다양한 문화 상상력을 바탕으로 문화적으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함께 소통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문화공동체가 늘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