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전남 순천교도소,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교화행사 개최
상태바
전남 순천교도소,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교화행사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4.04.1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교도소 제공)
(사진=순천교도소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교도소(소장 조병주)는 19일 순천교도소 대강당에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인수용자 교화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교화행사는 장애인수용자들의 재활과 자립의욕을 높이고자 장애인수용자 40여명을 대상으로 기념식 및 자원봉사자 공연, 특식 지급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후원키 위해 순천교도소 교정협의회 이정선 위원이 자장면, 탕수육 등 음식을 후원했으며, 웃음치료 강사 최윤화 등 4명의 자원봉사자도 참여했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이 준비한 웃음치료, 색소폰 연주, 한국무용 등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 걸맞은 축하공연들이 펼쳐져 의미를 더했다.

순천교도소는 이번 달 장애주간 동안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소내에서 장애이해교육 등 장애인수용자 복지향상과 인권개선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수용자 40여명을 비롯해 교도관 및 교정참여인사들이 함께해 장애인식개선의 취지를 한껏 살렸다.

조병주 순천교도소 소장은 “장애인의 인권과 복지수준은 우리 사회의 성숙도를 보여주는 척도라며, 장애인수용자들이 희망을 갖고 수용생활을 해나가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이날 행사를 빛내준 교정위원과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와 헌신에도 고마움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