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백석대 법정경찰학부, 전국 최초 경찰실습 학점제 운영
상태바
백석대 법정경찰학부, 전국 최초 경찰실습 학점제 운영
  • 최남일
  • 승인 2014.03.21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선 경찰서 방문, 전문지식과 경험 습득

▲  최남일 기자(백석대 제공)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 법정경찰학부 학생들은 21일 천안동남경찰서를 방문해 경찰실습 학점제를 운영했다. 

전국 최초로 시행되는 경찰실습학점제는 백석대학교와 천안동남경찰서와의 협정식을 통해 경찰에 대한 애정을 갖춘 법정경찰학부 학생들의 협력치안 활동 참여도 및 경찰이해도 제고를 위해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과 경험 습득을 목적으로 하는 수업이다.

매주 금요일 천안동남경찰서 대회의실에서는 이론수업을 진행하고 현장수업을 통하여 경찰장구사용법, 주ㆍ야간 합동 방범순찰, 음주단속, 시뮬레이션 사격 등을 실시하여 폭 넓은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준다.

경찰실습학점제 수업을 신청한 학생에 한하여 경찰실습을 정규학기 중에 최소 12주(30시간)이상 실습하여 2학점을 취득하는 제도이며, 이에 동남경찰서에서는 실습생의 전공과 희망을 고려하여 배치함으로써 경찰지망생인 재학생들의 체험기회 제공을 통한 실무역량을 향상시키게 될 것이다.

특히 법정경찰학부 학생들은 경찰실습학점제 운영 이전부터 자율적으로 안서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하여 매일 등하교 시간에 순찰을 돌며 초등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지었는데 이번 수업을 통하여 진짜 경찰이 되어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미래의 자신을 만들어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

경찰학전공 석청호 주임교수는 “현장경험 습득을 위하여 학기제 경찰실습 기간에 맞는 이론 및 실습교육을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고 현장업무에 대한 이미지를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