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충남보건환경연구원, 폐기물 시료 채취·운반 서비스 제공
상태바
충남보건환경연구원, 폐기물 시료 채취·운반 서비스 제공
  • 류지일
  • 승인 2014.04.0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동양뉴스통신] 류지일기자 = 충남보건환경연구원은 사업장폐기물배출자가 폐기물 분석을 의뢰할 경우 기술 인력이 직접 폐기물 시료를 채취·운반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폐기물의 시료채취에서부터 보건환경연구원서 직접 실시하여 폐기물 분류를 투명하게 하기 위한 조치로 지난달부터 제공되고 있다.

종전에는 폐기물 배출관련 인·허가를 받을 경우 배출자 스스로직접 시료를 채취해 분석 의뢰함으로써 폐기물의 분류에 대한 문제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 경우 배출자가 유해물질 함량이 적은 시료를 채취하거나 임의로 여러 개의 시료를 채취, 분석 의뢰한 후 유해물질 함량이 적은 폐기물 분석결과서를 제출함으로써 지정폐기물을 일반폐기물로 처리하는 근거로 활용돼왔다.

서비스 적용 대상은 폐수처리·공정 오니, 광재, 분진, 소각재 등 폐기물을 배출하는 사업장으로, 폐기물 분석결과서에 분석기관에서 직접 시료를 채취·운반했음으로 표기하게 된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이번 조치를 통해 발생 폐기물 정보를 명확히 해 부적정하게 처리되는 사례가 사라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험의뢰 절차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www.chungnam.net/healthenvMain.do)를 참고하거나 도 보건환경연구원 산업폐수검사과(041-635-6891)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