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15:42 (일)
국립생태원·코레일·서천군간 생태관광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국립생태원·코레일·서천군간 생태관광 업무협약 체결
  • 류지일
  • 승인 2014.04.3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동양뉴스통신] 류지일기자 = 국립생태원과 코레일, 서천군이 ‘생태관광을 기반으로 한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30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국립생태원의 생태 관련 전시 및 교육체험 프로그램과 서천군의 매력적인 자연ㆍ문화자원을 연계한 철도관광 프로그램이 5월 정부관광주간에 맞춰 운영되고, 이에 맞춰 서천군도 시티투어를 시작해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문 생태연구 및 전시, 교육 기능을 수행하는 국립생태원과 신성리갈대밭, 금강철새 조망대 등 우수한 생태자원을 보유한 서천군 그리고 생태관광 철도를 운행하는 코레일간 협약을 통해, 코레일이 구축하는 철도 5대 관광벨트 중 서해의 낙조와 갯벌 생태  해안을 테마로 하는 서해골드벨트(G-train) 운행 구간에 서천지역과 국립생태원이 추가됨으로 우리나라 서해 여행의 매력이 더욱 높아지고 생태 관광의 중심지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재천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전문 생태연구·전시공간인 국립생태원과 서천지역의 우수한 생태관광 자원, 그리고 코레일의 기차여행 프로그램이 결합되어 생태관광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서천군 등 인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