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이강덕 포항시장, 공약사항 추진 '팔 걷어'
상태바
이강덕 포항시장, 공약사항 추진 '팔 걷어'
  • 윤용찬
  • 승인 2014.07.29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 윤용찬 기자 = 이강덕 포항시장은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6기 공약사항 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된 공약사항은 물류·첨단산업 중심 창조경제도시(경제분야) 시민이 건강하고 안전한 행복도시(복지분야) 조화롭고 살기 좋은 녹색환경도시(환경분야) 품격이 넘치는 열린 교육문화도시(문화분야) 시민과 함께 발전하는 창의시정도시(행정분야)의 5개 분야, 100개 세부사업이다.
 
분야별로는 경제 분야가 30개 공약으로 가장 많았고 복지 분야는 29개, 문화 24개, 환경 12개, 행정 5개 순이었다.

기간별로는 단기와 중기사업이 84건으로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예산별로는 예산사업이 86건, 비예산사업이 14건으로 분석됐다.
 
경제 분야에서는 세계적인 첨단 R&D 역량을 활용한 미래주도형 창조산업 육성을 위해 창조경제 선도모델 강소기업 육성 생태계 조성, 세계 최고의 가속기클러스터 기반조성 등을 조성하고, 포항~울산간 고속도로 조기 개통, 동해남중부선 개설 등 미래 지속가능한 발전의 뼈대가 될 SOC 기반 확충 계획도 제시됐다.
 
복지 분야에서는 최우선적으로 취약계층 맞춤형 복지체계 구축과 함께 시민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방범용 CCTV 설치 확대, 안전통합관제센터 운영 등 다양한 공약이 보고됐다.

환경 분야는 포항구역사 주변 도심재생사업, 송도백사장 복원, 포항구항 해양공원 조성을 통해 시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1단계 사업에 이어 2단계로 포항역~효자동 폐철도부지 공원화 사업이 추진되며, 미래 포항의 새로운 성장축인 KTX 포항역세권을 환동해 중심권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문화 분야에서는 지역문화재단 설립, 포은 정몽주 기념관 건립, 향교·서원·사찰 전통문화 체험프로그램 개발, 중앙도서관 개관 및 작은도서관 확대, 국민체육센터 건립 등 다양한 공약들이 보고됐다.
 
행정 분야는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감동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정책자문단 구성, '포항시정 소통의 날' 운영, 규제개선을 위한 '열린간담회'를 정례화하고 특히 경상북도 환동해발전본부를 유치해 포항이 환동해시대를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민선6기의 공약사업이 시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전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하고 "특히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공약추진 이행 실적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