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여수시환경사원복지관 개소
상태바
여수시환경사원복지관 개소
  • 강종모
  • 승인 2014.07.3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여수시 환경사원들의 복지증진과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여수시환경사원복지관’이 문을 열었다.

여수시도시공사는 30일 오후 주철현 여수시장, 박정채 여수시의회 의장, 이창규 여수시도시공사 사장, 환경사원 등 2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시환경사원복지관 개소식을 가졌다.

개소식은 테이프 컷팅을 시작으로 무재해 선포식, 다과회 순으로 진행됐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축사를 통해 “일 년 열두 달 지역에서 발생하는 생활쓰레기를 수거하고 거리를 청소하면서 맡은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는 환경사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격려했다.

올해 2월말 착공해 지난달 중순께 준공된 여수시환경사원복지관은 신월동 1240-17번지 일원 500㎡에 터를 잡았으며, 휴게실ㆍ샤워실ㆍ휴면실ㆍ체력단련실ㆍ식당ㆍ사무실 등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난해부터 청소업무가 민간업체에서 여수시도시공사로 이관된 후 환경사원들의 휴게공간 부족과 2개 차고지 운영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4억80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건립됐다.

이에 따라 251명의 환경사원들이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체력을 단련할 수 있게 됐으며, 통합 차고지 운영으로 효율적인 청소업무의 수행이 가능하게 됐다.

여수시도시공사관계자는 “여수시환경사원복지관 개소를 계기로 노ㆍ사가 상생과 화합을 통한 무재해 사업장의 기틀을 마련하고 환경사원들의 복지증진과 근로여건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