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5:07 (금)
홍상표 원장, 대한민국 게임산업 우수성 세계에 알려
상태바
홍상표 원장, 대한민국 게임산업 우수성 세계에 알려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8.1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게임전시회인 독일 게임스컴(gamescom)이 지난 15일 독일 쾰른메쎄에서 막을 올렸다.
올해 4회째인 게임스컴 개막을 장식한 첫 번째 공식행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 이하 KOCCA)이 개최한 한국 게임산업의 우수성을 알리는 기자회견이었다.
 
16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번 기자회견은 올해 게임스컴 주최측인 쾰른메쎄와 BIU가 한국을 파트너 컨트리 즉 동반주최국 자격으로 초청해 이뤄지게 됐다고 밝혔다.

게임스컴에서는 한국 온라인게임 산업의 우수성을 높게 평가 한국 게임산업을 집중 조명하고자 2012년 한국을 파트너 컨트리로 초대, KOCCA는 22개 국내 게임사와 공동관을 구축 참가하는 한편 한국 게임산업을 게임스컴을 방문한 전세계 언론에 알리는 공식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기자회견은 오전 10시부터 KOCCA의 홍상표 원장과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 이수명 과장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게임스컴 주최측 대표인 BIU의 막시밀리안쉥크 박사의 축사로 시작했다.
 
홍상표 원장은 한국 젊은이들의 도전정신이 90년대 후반 인터넷 혁명과 맞물려 이 한국을 세계 온라인 게임과 e스포츠의 리더로 성장시켰고, 앞으로도 한국은 세계 게임산업의 선두주자로서 국제적인 협력에 힘쓸 것임을 천명했다.

한편 한국공동관은 게임스컴 비즈니스 전시관 운영 기간이 종료되는 17일까지 운영, 전 세계에서 방문한 퍼블리셔들과 활발한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