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인천 만수1동, 공동주택 문패달기 사업
상태바
인천 만수1동, 공동주택 문패달기 사업
  • 정효섭
  • 승인 2014.09.2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정효섭기자 = 인천 남동구 만수1동은 행복한 마을만들기를 위해 ‘공동주택 문패달기 사업’을 추진한다. 
 
공동주택 문패달기 사업은 게시판 기능을 포함한 문패를 건물입구 등에 부착해 안전하고 편리한 길찾기를 돕고 정부 3.0시대에 맞는 소통 게시판으로의 기능을 더하고자 추진했다.

사업실행에 앞서 동은 통ㆍ반장 주축으로 의견을 나누고 반상회를 통해 홍보활동을 벌였으며, 지난달에는 마을이름 짓기와 문패모양 선정을 위해 보다 많은 주민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길거리 투표도 실시한 바 있다.

지난 25일에는 선정된 문패모양을 통ㆍ반장과 만수1동장이 직접 참여해 문패를 다는 작업을 진행했다.

우리마을 알림이 활동하는 이금희 4통장은 “내가 사는 빌라명을 제외하고는 인근 빌라이름도 모르는 사람이 많아 통장 활동 시 만남이 어렵고 집에 있어도 안전문제 등으로 문을 안 열어주는 경우가 있는데 문패게시판을 통해 구정홍보와 정보전달이 편리해졌다”고 말했다.

김녕 동장은 “이번 사업은 주민 스스로가 모여 의견을 나누고 추진한 것에 무엇보다 큰 의미가 있다”며 “사업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주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만수1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