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인천거주 외국인에게 무료검진이벤트 시행
상태바
인천거주 외국인에게 무료검진이벤트 시행
  • 정대섭
  • 승인 2014.11.2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기자 = 인천의료관광재단은 19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 1층 Global Center에서 ‘인천 거주 외국인을 위한 무료검진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날 재단은 IFEZ Global Center와 인하대학교병원과 협업을 통해 GCF를 포함한 UN 국제기구 및 외국계기업, 한국뉴욕주립대학교 등 인천에 상주하는 미국, 인도, 태국, 케냐, 말레이시아 등의 외국인 20명을 초청해 겨울철 건강관리에 대한 강의 및 무료건강검진 체크, 의사 문진 이벤트를 통해 인천 의료에 대해서 직접 체험하고, 의료관광에 대해서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무료검진 이벤트에는 미국과 한국 의사 면허증을 가진 인하대병원 국제진료센터 박흥재 소장님이 국내 의료시스템에 대한 설명과 함께 동절기 건강관리에 대한 노하우에 대한 강의 후에 사전 신청자에 한해서 1대1 의사 상담을 진행했다.

박흥재 소장님은 20여년간 미국에서 진료를 해온 만큼 외국인 진료 경험이 풍부하여 외국인환자에 관한한 국내 최고의 전문가로 초빙됐다.

무료검진이벤트는 체성분 분석 및 혈압 측정으로 나이에 따른 비만과 체형 상태를 진단하는 ‘비만체형나이 프로그램’을 통해 큰 흥미를 유도했고  동맥경화의 정도 및 뇌졸중 위험도를 상담해주기 위한 경동맥 초음파를 제공해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건강하게 거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인천의료관광재단 관계자는 “인천 거주하는 외국인에 대한 무료진료 및 건강 상담으로 직접 의료를 체험 할 수 있는 기회 제공하여 인천의료 인프라에 대한 이미지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었다”며 “이는 궁극적으로 의료관광에 대한 이미지 제고의 이바지할 수 있는 초석이 되는 만큼 향후에는 인천의료관광재단 실무협의회 25개 의료기관과 협력을 통해 정기적으로 무료검진 이벤트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