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광양시, ‘담장에 벽화 그리는 화가’ 화제
상태바
광양시, ‘담장에 벽화 그리는 화가’ 화제
  • 강종모
  • 승인 2014.12.15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비 들여 아름다운 골목길 만들기 실천
▲개인 사비를 들여 아름다운 골목길 만들기에 전념하는 이은미 화가.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립중앙도서관 앞 골목길 어느 한 담장에는 친구처럼 보이는 두 여인이 동그란 테이블에 앉아 숲을 배경으로 따뜻한 커피를 마시는 그림과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동화나라 그림이 오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멈추게 한다.

또 옆 담장에는 아직 완성되지는 않았으나 아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기차놀이, 말 타기, 잠자리 잡기 등 신명나게 뛰어노는 모습이 마치 기다란 화폭 속의 풍경처럼 그려져 있는데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기에 충분하다.

도서관 앞 골목길 담장에 이러한 그림을 그리고 있는 사람은 바로 지난달 8일 광양문화예술회관 전시장에서 열린 제3회 전국선샤인사생대회 수상작 전시회 및 시상식에서 수채화 부문 대상을 수상한 이은미 화가다.

마냥 그림이 좋아 아동미술에 심취해 있다가 짬짬이 시간을 내어 광양여성문화센터에서 그리기 공부를 이어왔다는 이은미 씨는 현재 한국수채화협회 회원과 포스코미술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중이다.

이 화백은 골목길 담장에 그림을 그리게 된 동기를 묻자 “제 화실을 지나는 골목길인데 담장들이 너무 허전했고 텅 비어 있는 공간이 너무 아까워서 도서관을 오가는 아이들과 청소년을 생각하며 벽화를 그리게 됐다”고 말했다.

밖으로 드러낼만한 일도 아니라면서 자세한 인터뷰를 사양한 이은미 화백은 개천미술대상전 특별상, 광주광역시 미술대전 특선, 순천미술대전 특선, 남농미술대전 입선 등 화려한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