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14 (금)
영등포구 위생등급 트리플A 식당은 어디일까
상태바
영등포구 위생등급 트리플A 식당은 어디일까
  • 김재영
  • 승인 2015.03.06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구보건소, ‘2015 맛있는 영등포 Tastreet’ 책 제작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 = 서울 영등포구에서 위생평가 최고 등급을 받은 음식점은 어디일까. 여의도 관광을 온 외국인에게는 어느 식당을 소개하면 좋을까. 주방에 CCTV를 설치해 고객이 실시간 모니터할 수 있는 식당은 어느 곳일까.

이 물음에 대한 답을 담은 ‘2015 맛있는 영등포 Tastreet’이 나왔다.

영등포구는 2013년과 2014년 위생평가에서 90점 이상을 받은 AAA등급 우수 음식점 75곳을 선정해 영등포의 관광코스와 연계해서 책으로 엮었다고 6일 밝혔다.

수록 내용은 ▲여의도공원 주변 ▲63시티 주변 ▲영등포역 주변 ▲안양천 주변 ▲신길 지구 등 5개 권역별 우수 음식점 소개이다. 상호, 위치, 전화번호와 추천메뉴, 가격, 사진을 함께 실어 한 눈에 보기 쉽게 만들었다.

음식점 정보는 하단에 영어로 번역해 외국인 관광객도 읽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권역별 지도를 함께 첨부했고, 영등포에서 가 볼만한 주요 명소 12곳도 안내하고 있다.

책은 총 2000부가 제작됐으며 서울시내 관광안내소, 영등포구 관내 관광호텔, 우수 음식점, 동 주민센터, 보건소, 영등포구청 민원실 등에서 볼 수 있다.

일반 책 외에도 e-book(전자책)과 PDF 파일로도 제작해 영등포구 홈페이지와 스마트폰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엄혜숙 보건소장은 “이번에 제작한 ‘맛있는 영등포’를 통해 영등포를 찾는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에게는 믿고 갈 수 있는 음식점을 소개하고, 지역 내 우수 음식점들에게는 홍보를 해줌으로써 자연스레 지역경제 활성화로도 연결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