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화순 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에 선정
상태바
화순 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에 선정
  • 오춘택
  • 승인 2015.04.0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간 18억원 투입 , 관광과 쇼핑 가능한 명품시장 기대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전남 화순군 전통시장이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선정돼 관광과 쇼핑이 가능한 시장으로 육성된다.

군(군수 구충곤)은 화순전통시장이 중소기업청에서 공모한 올해 문화관광형시장에 최종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오는 2017년까지 총 18억원(국비 9억원, 군비 9억원)을 투입해 특화된 먹거리와 상품개발, 다양한 볼거리ㆍ체험거리 및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관광객을 적극 유치할 계획이다.

앞서 군은 지난해부터 상인대학 운영, 고객선 지키기 캠페인 전개, 우수 문화관광형시장 견학에 이어 지난 1월에는 전문가 포럼을 실시하는 등 상인들과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되기 위해 공을 들여왔다.

‘문화관광형시장’은 시장 인근의 역사ㆍ문화ㆍ관광자원과 특산품을 연계해 장보기, 문화체험, 관광이 어우러진 시장으로 육성하고 시장 고유의 특성을 살려 시장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로 지역경제와 관광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구충곤 군수는 “화순전통시장을 특성을 잘 살리고 상설화를 통해 관광과 쇼핑이 가능한 명품시장으로 육성할 계획”이라며 “화순전통시장이 명품시장으로 거듭나면 서민경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2008년부터 시작한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은 올해 33곳 등 127곳이 지정돼 지역문화와 시장특성을 살린 문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문화ㆍ관광콘텐츠 개발을 통해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