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서대문구, 서울시 자치구 공단 최초 날씨경영 인증 획득
상태바
서대문구, 서울시 자치구 공단 최초 날씨경영 인증 획득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11.14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 서울시 자치구 시설관리 공단 중 최초로 기상청이 주최하는 ‘날씨경영인증’을 획득, 수여식을 갖고 있다.(사진제공/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 오윤옥 기자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은 14일 서울시 자치구 시설관리 공단 중 최초로 기상청이 주최하는 ‘날씨경영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지난 10월26일 기상청 다울관에서 열린 ‘제2회 날씨경영 인증 수여식’에서 날씨경영인증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정부관계자, 기상청, 언론계, 인증기관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날씨경영 인증서 및 현판을 수여받았다.

‘날씨경영인증’은 기업, 공공기관 등이 날씨정보를 경영에 다양하게 활용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기상재해로부터 안전성을 획득했음을 국가가 인정하는 제도다.
 
기상청은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한국공항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주)블랙야크 등 23개 사업장을 최종 선정했다.

공단은 기상청 기상정보를 활용, 취약시기별 시설 점검 실시, 태풍, 폭우, 폭설 대비 방재 대책 수립 및 예방활동, 외부 날씨에 따른 조명 및 냉난방 조절 등 경영전반에 날씨정보를 활용한 안전한 시설물 관리와 에너지 절약을 한 점이 기상청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대문도시관리공단 관계자는 앞으로 날씨정보를 시설물 관리뿐만 아니라 공단의 각종 행사나 프로그램에도 날씨정보를 활용하여 호율적인 사업운영에 만전을 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