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구충곤 화순군수, ‘한국의 미래를 빛낼 CEO 대상’ 수상
상태바
구충곤 화순군수, ‘한국의 미래를 빛낼 CEO 대상’ 수상
  • 오춘택
  • 승인 2015.06.2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도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지정 등 혁신부문 성과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전남 화순군 구충곤 군수가 ‘2015 한국의 미래를 빛낼 CEO 대상’을 수상했다.

23일 군에 따르면, ‘2015 한국의 미래를 빛낼 CEO 대상’은 변화와 혁신으로 성과를 창출하는 경영자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산·학·연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공적 내용에 대한 엄격한 서류심사와 CEO 역량, 경영성과 등의 평가지표를 심사해 최종 선정됐다.

혁신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구충곤 군수는 오지마을 주민들의 교통복지를 위해 ‘100원 효도택시’를 운행하고 공공기관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오지마을 이동복지 상담실을 운영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한 어르신이 8세 이하 아동을 돌봐주면 월 20만원을 지원해주는 3세대 보육 돌보미 등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 지원을 위한 구직상담, 구인업체 발굴, 취업알선, 취업후 직장 적응 지원 등을 관리하는 ‘여성 새로 일하기 센터’로 신규 지정돼 종합취업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는 기틀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평생학습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평생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평생학습 조례 제정, 전담부서 설치와 전문인력 채용, 평생교육 중ㆍ장기종합발전계획 수립 등 평생학습도시 기반을 조성해온 결과 2015년 신규 평생교육도시로 지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