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서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상태바
서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
  • 남상식 기자
  • 승인 2012.11.28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이광복)가 28일 교통과에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해 주민불편사항 등을 지적하고 대안들을 제시했다.

이광복 위원장은 정림동상가 밀집지역 불법주정차 단속 CCTV설치와 관련해 일부 민원 제기도 중요하지만 상권을 고려한 설치로 주민분열이 없도록 업무추진에 각별히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이한영 부위원장은 한밭대로변(누리~진달래아파트) 인근 4거리에 출퇴근 시간 상당한 교통정체가 발생되고 있어 이는 우회전 차로의 취약에 따른 결과라 사료되므로 충분한 우회전 차로가 확보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 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류명현 의원은 어린이보호구역 및 노인보호구역 설치에 있어서는 도로여건, 주변환경, 현지사정 등을 고려해 특성에 맞는 공사가 시행될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해 추진해 달라고 촉구했다.

최명희 교통유발부담금의 경우 지난 2004~2006년까지 많은 금액을 결손처리 했으며 징수과정에 다양한 납부 방법 등을 검토해 징수율을 높이는 방안과 결손 처리 시 신중하고 면밀하게 처리해 세수가 감소되지 않도록 업무처리에 만전을 기하라고 주문했다.

김옥호 의원은 공영주차장 운영의 경우 국가유공자,상이군경회,고엽제전우회 등에 위탁계약을 관리해 왔으나 일부 지역에서는 불법시설을 통해 인근 식당 이용자만 이용하도록 하는 등 운영상 문제점이 있으므로 행정지도를 통해 주민 불편이 없도록 시정하라고 촉구했다.

김경석 의원은 갈마1동 등 공영주차장 부지 매입의 경우 실거래가격, 토지소유자의 희망가격, 감정평가액을 반영한 현실에 맞는 가격산정 및 불합리한 관련법의 개정 건의 등 좀 더 적극적인 개선방법을 검토하여해 예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